기획기사

뷰소닉, 고화질 FHD 빔프로젝터 'V40W'로 비즈니스 시장 겨냥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4-26 11:40:53

    미국 비주얼 솔루션 기업 뷰소닉(Viewsonic)이 FHD 고해상도 LED 빔프로젝터 'V40W'로 비즈니스 및 교육용 시장을 공략한다.

    ▲ 뷰소닉 V40W LED 빔프로젝터©뷰소닉

    뷰소닉 V40W는 빼어난 화질이 특징으로 고화질 비즈니스 프로젝터를 추구하는 사업체에 어울린다. 비즈니스용 프로젝터로는 고해상도인 FHD(1080p)를 지원해 선명한 화질로 집중도를 높이며, 작은 글씨까지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덕분에 중요한 비즈니스를 위한 자리나 프레젠테이션에 어울린다. 밝기는 차세대 LED 광원을 사용해 무려 5000루멘을 갖췄다. 이를 통해 조명이나 채광이 들어오는 밝은 환경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또한 HDR/HLG를 지원해 회의실이나 교실 등 어떠한 장소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다. 

    ▲ 뷰소닉 V40W 콘셉트 이미지©뷰소닉

    또한 수은을 사용하지 않은 램프프리 프로젝터로 3만 시간의 광원 수명을 지녔다.이는 하루 4시간을 사용했을 때 20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반영구적 광원 수명이다. 적은 전력 소비로 학원이나 기업에서 유지비를 절약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H/V 키스톤, 4코너 이미지 조정과 360도 전방향 투사 기능을 갖춰 유연한 설치가 가능하다. 즉각적인 전원 켜기·끄기 기능을 통해 대기 시간이나 냉각 시간 없이 빔프로젝터를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10W 고출력 내장 스피커를 갖춰 별도의 스피커가 없이도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비즈니스 환경에 어울리는 내구성까지 갖췄다. IP5X 등급의 방진 기술을 갖춰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도 버텨낼 수 있는 내구성을 갖췄다. 내부에는 냉각 설계를 갖춰 이미지 품질 저하 없이 24시간 지속 작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 뷰소닉 V40W 콘셉트 이미지©뷰소닉

    다수의 프로젝터를 운용하는 기업이나 교실 환경에 맞춰 LAN 제어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하나의 PC에서 최대 256대의 프로젝터를 쉽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8 컨트롤 코드를 내장해 리모컨 하나로 최대 8대의 뷰소닉 V40W를 조작할 수 있다.

    뷰소닉코리아 프로젝터 관계자는 "새로운 뷰소닉 V40W는 FHD 고해상도에 3세대 LED광원을 통한 고광량 5,000루멘을 지원해 어디서나 고화질을 구현할 수 있다"며, "램프교체 없이 하루 4시간 기준 20년간 사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빔프로젝터 구축에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전했다.

    뷰소닉은 이번 V40W의 출시를 기념해 4월 30일까지 모든 구매자에 '구글 크롬캐스트 HD'를 증정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뷰소닉 빔프로젝터 공식 판매처 ABC코리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