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내 입맛에 맞춘 갤럭시워치5 꾸미기 꿀팁 소개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4-01 14:07:51

    <갤럭시워치5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워치페이스를 변경했다 / 출처: 샘모바일>

    스마트워치는 하나의 화면만 보여줄 수 있는 일반 손목시계와는 달리 자신이 원하는 분위기와 디자인의 화면을 지속적으로 교체해주며 분위기를 바꿔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이에 삼성전문 소식통인 샘모바일은 구글 웨어OS를 지원하는 갤럭시워치4 또는 워치5에 대해 사용자 자신의 스타일이나 필요에 맞게 워치를 꾸며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설정하는 방법은 워치4 또는 워치5를 손목에 착용한 후 워치 내 설정기능을 사용해 변경하거나 스마트폰의 갤럭시 웨어러블앱을 사용해 수정하는 방법으로 나뉜다.

    먼저 워치를 사용해 변경하는 방법은 워치5의 홈화면을 길게 눌러준 후 사용 가능한 시계 모드를 골라주고 미리 만들어진 시계 모드를 선택하거나 사용자 지정 기능을 눌러 해당 시계모드에서 원하는 부분만 별도로 바꿔주면 된다.

    또 다른 방법인 스마트폰에서 웨어러블 앱을 사용해 바꿔주는 경우는 좀 더 다양하고 세부적으로 수정이 가능한데, 이 방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해본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열고 '시계 모드'를 선택하면 각각 고유한 디자인이 있는 6가지 카테고리가 보인다.

    그래픽: 이 시계 모드에는 스마트폰과 유사한 화려한 배경화면 위주로 편성된다.
    정보 제공: 날씨, 건강 및 피트니스 목표, 운동, 배터리 잔량 등 정보 제공을 위주로 하는 시계모드로 나열된다.
    건강: 건강 정보 및 피트니스 도전 과제에 더 중점을 둔 시계 모드다.
    클래식: 아날로그 시계와 비슷하지만 더 많은 정보를 한 눈에 보여주는 시계모드다.
    심플: 클래식 시계 모드와 비슷하지만 더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기본: 모든 종류의 미니멀한 디지털 시계 모드들이 모여있다.

    갤럭시워치4와 5는 기존 인기있는 몇가지 시계모드들이 기본 설치돼있지만, 내 입맛에 맞는 더 많은 시계모드들을 내려받아 설치할 수 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원하는 시계 모드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이를 내려받아 설치할 수 있다.

    기존 설치됐거나 다운로드한 시계 모드는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시계 모드'를 선택한 후 '즐겨찾기' 목록을 통해 관리가 가능하다.

    워치페이스를 내 입맛에 맞게 세부 수정하려면 '즐겨찾기' 목록에서 해당 시계모드를 선택한 후 '사용자지정' 버튼을 누르면 시계 글꼴이나 색상, 배경, 컴플리케이션 등을 변경할 수 있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