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DB생명, 임승태 신임 대표이사 취임


  • 유주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3-31 10:40:50

    ▲ 임승태 대표이사 ©KDB생명

    KDB생명은 지난 30일 개최한 정기주주총회의 및 이사회 승인을 거쳐 임승태 신임 대표이사 사장을 최종 선임하고, 31일 온라인 취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임승태 신임 대표는 한국 외국어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시간 대학교(University of Michigan) 경제학 석사, 중앙대학교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제23회 행정고시 합격 후 공직에 입문한 임승태 대표는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과 금융위원회 사무처장, 재정경제부 금융정책국장을 역임한 정책 금융 전문가로서 금융ž보험 시장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뛰어나다. 또 오랜 공직 생활을 통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KDB생명의 매각을 비롯한 여러 현안과 복합 위기 상황에서 회사의 발전과 지속 성장을 이끌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되고 있다.
     

    임승태 대표의 취임식은 KDB생명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50년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KDB생명의 대표이사를 맡게 되어 영광스러운 마음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동시에 느낀다”며 취임 소감을 밝혔다.  
    임승태 대표는 ▶IFRS17 및 K-ICS 도입에 따른 수익성과 재무 건전성 관리 ▶자본 확충 ▶매각을 위한 경영 정상화를 단기 핵심 과제로 강조하고, 세 가지 필수 과제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전 임직원이 한마음 한 뜻으로 민첩하고 능동적으로 일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 강점은 키우고 약점은 버리는 과감한 개혁, 과거 경험에서 비롯된 부정적이고 위축된 마음을 버리고 자부심과 자신감을 갖고 일하자며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마지막으로 임승태 신임 대표는 "’KDB생명의 경영 정상화’라는 최종 목적지에 안전하게 도달하고 전 임직원이 신나게 일할 수 있도록 ‘셰르파(Sherpa)’와 ‘치어 리더’ 역할을 하겠다”며, “핵심 과제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목표와 방향성을 명확히 제시하고, 장애물은 없는지 진전 상황을 면밀히 살피며, 단기 과제의 성공적 수행이 중장기 목표와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CEO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베타뉴스 유주영 기자 (boa@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0291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