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갤럭시워치, OS 업데이트로 깜짝놀랄 '이것' 얻는다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2-18 13:44:25

    <출처: 샘모바일>

    삼성의 스마트워치인 갤럭시워치가 앞으로 더 멋진 화면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돼 화제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2월 16일, 삼성 갤럭시워치가 향후 원UI 워치 사용자경험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자동 색상 기능을 사용하게 됐다고 전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12 운영체제가 탑재된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을 도입한 머태리얼 유(Material You) 디자인 경험을 도입했으며, 이후 안드로이드13에서는 이를 더 강화해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아이폰 부럽지 않은 멋진 화면을 뽐냈다.

    구글은 이 머태리얼 유 디자인 경험을 웨어러블 기기인 스마트워치 등에서도 도입할 예정인데, 매체는 구글의 새 운영체제 안드로이드14 소스코드에서 구글이 웨어OS 기반 스마트워치에 재미있는 동적 색상 사용자 경험을 준비하는 부분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발견된 내용은 안드로이드14 운영체제 내에 새롭게 추가된 'DYNAMIC_COLOR_THEME_ENABLED'라는 문자열인데, 이를통해 구글이 새로운 웨어OS(워치 운영체제)에서 안드로이드14에 사용된 머태리얼 유의 다이내믹 컬러 기능을 도입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매체는 전망했다.

    다이내믹 컬러는 해당 앱이 배경화면에 따라 색상을 자동으로 변화하는 기능으로, 예를 들면 키보드 앱에서 다이내믹 컬러를 활성화해주면 배경화면 색상에 따라 앱 색상을 자동으로 변경해줘 사용자는 항상 산뜻한 기분으로 앱을 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갤럭시워치4와 갤럭시워치5에 사용되는 웨어OS3(원UI 워치) 사용자경험은 구글 안드로이드11을 기반으로 했기 때문에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을 제공하는 머태리얼 유 디자인경험은 지원되지 않았다.

    때문에 차후 워치4와 워치5에서 운영체제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경우 기존보다 더 멋진 색상의 경험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매체는 다이내믹 컬러가 적용된 갤럭시워치4와 5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배경화면에 따라 워치의 UI 색상을 자동으로 바꿀수도 있다며 삼성 모바일기기 사용자들은 한층 더 강력해진 디자인 일체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9178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