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승리의 여신: 니케, 미소녀와 함께하는 테마파크형 건슈팅 게임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11-04 08:31:03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에서 개발하는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가 11월 4일 정식 출시됐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미소녀들이 등장하는 모바일 슈팅 게임으로, 유저들은 인류를 구하기 위해 지휘관이 되어 인형 병기 니케와 함께 후방 지휘를 맡게 된다. 독보적인 세계관과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 끝없는 서브 콘텐츠 등이 특징이다.

    지난 8월 실시된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에서 90% 이상의 플레이어에게 '전반적인 게임의 만족도'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와 함께 '승리의 여신: 니케'의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 퍼블리셔로 레벨 인피니트와 함께하게 되었는데 기대되는 바는 무엇인지?

    레벨 인피니트는 다양한 모바일 게임, 특히 서브컬처 게임에 대한 노하우가 있고 놀라울 정도로 게임에 대한 열정이 뜨겁다. 코로나 시국에 각 국가를 오고가는데 제약이 굉장히 많았음에도 우리와 직접 만나 여러 이야기를 나누고, 또 다양한 준비를 해주고 있다.

    레벨 인피니트와 늘 이야기하는 것 중에 하나가 '운영의 안정성'이다. 막 서비스가 시작된 시점이라 확신하지는 못하지만, 정말 운영에 있어서 항상 신경 쓰고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준비하고 계시기 때문에 기대를 많이 하고 있다.

    - 글로벌 서비스 지역은 어디이며, 지원하는 언어는?

    한국과 일본, 북미, 남미, 유럽, 대만, 홍콩, 마카오, 동남아를 포함하여 일부 국가를 제외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한다. 지원하는 언어는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 독일어, 태국어 총 7가지 언어이며, 지원하며 보이스는 한국어, 일본어, 영어가 준비되어 있다.

    - 현재 세로형 게임인데, 가로로 구상하고 있거나 PC 플랫폼으로 이식할 계획이 있는지?

    PC버전에 대한 요청사항이 상당히 많이 있었기 때문에 계획 중이며, 향후 준비가 되면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 업데이트 주기와 엔드 콘텐츠가 궁금하다

    규모감 있는 업데이트는 한 달에 한 번 정도 진행될 예정이며, 콘텐츠 측면에서의 업데이트는 스토리와 공략의 재미가 있는 신규 보스를 중점적으로 예정하고 있다. 서브컬처에서의 신규 캐릭터가 등장하여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는 것 또한 유저들에게 가장 중요한 콘텐츠 중 하나이기 때문에 약 2~3주 가량의 텀을 두고 주기적으로 캐릭터를 추가할 계획이다. 엔드 콘텐츠로는 보스 전투인 요격전과 길드전으로 준비되어 있다.

    - 개발에서 가장 심혈을 기울인 부분은 무엇인지?

    다양한 재미를 추구한다고 해서 꼭 좋은 게임이 탄생하지는 않는다. 때문에 슈팅과 성장, 탐험, 그리고 내러티브와 그래픽 등 니케를 통해 상상할 수 있는 재미 요소들의 융합을 가장 집중적으로 연구했다. 아쉬운 부분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시도를 할 수 있었고 런칭을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만족하고 있다.

    - 개발하면서 가장 어려움을 겪었던 부분은 무엇인지?

    게임의 각종 콘텐츠에 새로운 무언가를 얹고, 그 콘텐츠들을 융합시키려 하니 개발팀의 머릿속에 공통된 결과물을 떠올리기 쉽지 않았다. 소통의 애로사항이 발생하거나 결과물이 뜻대로 나오지 않는 경우를 가장 경계했고, 어려웠던 부분이다.

    - 비즈니스 모델은 어떤 구조인지?

    과금 요소로는 니케 모집과 장비 아이템, 스킬 성장 재료, 호감도 성장을 위한 선물 등 게임 내에서 획득하기 어렵지 않은 성장요소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쥬얼과 성장요소들을 효율적으로 구매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패키지가 준비되어 있다. 패키지를 구매한다면 10회 모집, 즉 3,000주얼을 유저분들이 통상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금액은 25,000원 전후에 형성되어 있다.

    - 타 서브컬처 게임과 비교했을 때, 니케만의 강점은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승리의 여신: 니케'는 하이드&슛 방식의 아케이드 건 슈팅을 경험할 수 있는 미소녀 서브컬처 게임이다. 독특한 전투 방식과 고퀄리티의 그래픽과 캐릭터가 특장점인 게임이고, 밀도 높은 스토리, 다양한 서브 콘텐츠, 3D필드를 활용한 탐험과 전초기지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는 테마파크형 게임이기도 한다. 마치 샌드박스형 게임을 즐기듯 본인의 입맛에 맞는 플레이를 즐겨주시면 좋겠다.

    -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한 마디

    게이머분들이 개발팀과 운영팀이 얼마나 게임에 진심인지 알아보시는 것 같다. 허투루 만든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저희는 진심모드로 출발선에 서 있다. 오랜 기간 기다려주시고 응원해주신 만큼 좋은 운영이 될 수 있도록 그리고 장기적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IP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재밌게 게임을 즐겨주시면 좋겠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7028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