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리니지M, 클래스 케어 진행하며 꾸준한 인기 이어가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9-26 08:30:42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2년 9월 4째주(2022년 9월 19일 ~ 2022년 9월 25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클래스 스킬을 개선한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지난 9월 14일 진행한 1차 '클래스 케어'를 포함해 11개 클래스의 스킬이 강화되었다. '브레이크: 카운터' 적중 감소 옵션이 추가된 '기사'의 '카운터 배리어(베테랑)'와 '카운터 배리어(마스터)', '블러드 투 소울' 스킬의 쿨타임이 분리되고 강화되는 효과를 갖는 요정의 '엘리멘탈 마스터' 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0월 26일까지 '몬스터 도감 시즌7'이 진행된다. '악몽의 섬', '오만의 탑', '어둠의 수련 던전' 등 지정된 사냥터의 몬스터를 처치하여 '몬스터 도감'을 채울 수 있다. 1단계 도감을 완성하면 '명예/변신/마법인형 코인', '휘장 선택 상자 (몬스터도감)', '스킬 카드 하프팩 상자 (몬스터도감)'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2단계 도감을 완성하면 '공격 속도 +2%', '스턴 내성 +2%', '공포 내성 +2%' 등의 능력치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돌아온 도구리 제작 비법서'도 9월 28일까지 진행된다. 기간 동안 '기란' 마을에 등장하는 '도구리'를 통해 '도구리의 제작 비법서'를 게임 내 재화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다. '도구리의 제작 비법서'를 사용하면 '[마법인형 카드] 도구리', '영웅 제작 비법서(각인)', '속성 세공 주문서 선택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아이스버드 게임즈의 '갓삼국'이 9월 21일 정식 서비스를 실시,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5위를 기록했다.

    '갓삼국'은 아이스버드 게임즈가 지난 2020년 선보인 '찐삼국'의 정식 차기작으로, 드라마 '풍기낙양'과 '장안십이진'을 집필한 작가 '마보융'이 스토리를 집필하고, '고스트 오브 쓰시마'의 작곡가 '우메바야시 시게루'가 BGM 분야를 담당한 프로젝트다. 또한 배우 '이정재'가 홍보모델 겸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약 중이다.

    '황건적의 난'으로 시작해 유선과 조비 등이 각 국가를 통치하던 230년대 삼국 후한 말기까지 2세대에 걸쳐 구성된 역사적 세계관과 유명한 영웅호걸들의 시각으로 묘사된 새로운 삼국지 월드를 경험할 수 있다.

    삼국지를 대표하는 유명 영웅과 함께 영웅들의 후손인 2세대 영웅 호걸도 등장한다. 여포의 딸인 '여령기'와 관우의 여식 '관은병', 장비의 딸 '장성채', 마초의 여동생 '마운록', 조조가 존경한 여성으로 불렸던 '채문희' 등 여성 영웅 캐릭터들도 지속해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6296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