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위메이드, 안정적인 오픈 블록체인 플랫폼을 목표로 성장 추진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5-24 15:17:25

    위메이드가 5월 24일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하고, 현재 진행 중인 주요 사업부문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랫폼이 글로벌 시장에서 지배적인 위치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게임 지속 출시, '위믹스 3.0' 공개 등 전방위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오는 6월 15일에는 '위믹스 3.0' 글로벌 쇼케이스를 통해 신규 메인넷의 상세 정보와 메인넷의 네이티브 코인으로 격상되는 위믹스를 각종 생태계에 활용하기 위한 스테이블 코인인 '위믹스달러'도 공개될 예정이다.

    플랫폼이 주도하는 서비스 중심의 생태계를 지향하는 '위믹스3.0'은 주축이 될 3가지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Game), 나일(DAO/NFT), 위믹스 탈중앙금융 서비스(DeFi)로 구성되어 있다.

    위믹스 플레이는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인 위믹스가 더욱 강력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준비중인 WGC(WEMIX Game Chain)기반의 게임플랫폼으로 진화한다.

    '나일'(NFT Is Life Evolution)은 네이트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크리에이터들이 그들의 비전을 실행하기 위한, 자금, 애셋 그리고 구성원을 모집할 수 있는 DAO 형태의 플랫폼이다.

    위믹스 디파이 서비스는 WEMIX DeFi Service로 진화하고, 암호화 자산의 저장, 거래, 대출, 결제, 투자 등을 처리할 수 있는 On-Chain DeFi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다.

    해외 시장 확장에도 주력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지난 3월 8일, 국 런던, 미국 뉴욕, 보스턴, 샌프란시스코 등 주요 도시에서 해외 주요 기관 및 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이하 NDR)을 진행하며 글로벌 시장 도전에 나섰다.

    이와 함께, 2022 글로벌 로드쇼 WIN 2022를 통해 글로벌 게임업계를 대상으로 위믹스 플랫폼 알리기에 나섰으며, GDC 2022에 다이아몬드 스폰서 등급으로 참가해 온보드 및 다양한 사업 등을 알렸다.

    최근에는 베트남 블록체인 컨퍼런스 2022에 참가해 베트남 블록체인 협회, 베리체인스와 3자간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베트남 블록체인 협회 및 정부와 협업할 발판을 마련하고, 신규 프로젝트 발굴과 베트남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또한 두바이에도 해외 지사를 설립한다. 위메이드는 싱가포르와 두바이 등을 기점으로 해외 지사 설립을 보다 확대할 예정이다.

    게임 부문에서도 연내 100개 온보딩을 목표로 꾸준히 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라이즈 오브 스타즈',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 '열혈강호 글로벌' 등 다양한 게임이 위믹스 플랫폼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2022년 연말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 블록체인 버전 출시도 예정하고 있다. '미르M'은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더해 복원한 신작으로, 8방향 그리드와 쿼터뷰 방식을 활용해 원작의 핵심 요소를 반영했으며, 언리얼 엔진 등 고도화된 최신 게임 시스템을 적용했다.

    특히, 새로운 성장 특화 시스템 '만다라'를 통해 전투에 편중된 게임 플레이와 성장 구조에서 벗어나 차원이 다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높은 수준의 성장 자유도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메이드는 '미르M' 블록체인 버전에 현재 서비스 중인 '미르4'와 콘텐츠 및 재화 등의 유기적인 연결을 통해 위믹스의 범위를 다양한 게임을 아우르는 '인터게임이코노미'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위믹스는 상장사인 위메이드가 진행하는 만큼 내부 통제에 있어 다른 코인 프로젝트와 차별화되어 있으며, 게임이라는 실질적으로 사용하는 곳이 확실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안정적인 오픈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3676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