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넷플릭스 ’솔로지옥' 글로벌 흥행...미니빔 프로젝터도 넷플릭스 지원 인기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1-11 16:11:02

    넷플릭스 오리지널 리얼리티 프로그램 '솔로지옥'이 전 세계 넷플릭스 인기 순위를 역주행하고 있다.

    '솔로지옥'은 휴양지에서 펼쳐지는 솔로들의 화끈한 데이팅 리얼리티쇼다. 지옥도에서 누군가와 커플이되면 호텔 스위트룸에서 럭셔리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 넷플릭스 솔로지옥 포스터©넷플릭스

    지난해 12월 공개된 ‘솔로지옥'은 국내 넷플릭스 인기 순위 1~2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를 모았다. 이후 넷플릭스 구독자 사이에서 서서히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글로벌 톱(TOP)10에 진입하더니 순위를 더 높여가고 있다.

    10일 미국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솔로지옥'은 전날 넷플릭스 전 세계 TV쇼 부문에서 5위에 올랐다. 올해 전 세계 넷플릭스 순위에서 5위권 내에 오른 국내 넷플릭스 콘텐츠는 '솔로지옥'과 '고요의 바다' 두 편이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오징어 게임’이나 ‘지옥’이 '넷플릭스 오늘 전세계 톱10 TV 프로그램(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번 ‘솔로지옥’까지 넷플릭스의 흥행이 계속되고 있다. 특히나 한국 예능이 10권 안에 이름을 올린 건 '솔로지옥'이 최초로 더욱 주목을 끌고 있다.

    넷플릭스의 인기가 꾸준한 만큼 관련 업계도 넷플릭스 특수를 누리고 있다. 특히 가정용 빔프로젝터의 경우 넷플릭스 자체 재생이 필수 기능으로 떠오르고 있다. 

    ▲ 뷰소닉 플렉스빔 미니©뷰소닉

    미국 비주얼 솔루션 브랜드 뷰소닉(Viewsonic)의 프로젝터 관계자는 “다른 디바이스 연결 없이 간편하게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의 OTT를 자체 실행할 수 있는 미니빔 프로젝터의 수요가 눈에 띄게 많다”고 밝혔다. 덧붙여 “뷰소닉의 경우 작은 크기에 넷플릭스를 자체 실행할 수 있는 '플렉스빔 미니(M1 mini Plus)'가 스테디셀러 제품”이라고 전했다.

    뷰소닉 '플렉스빔 미니’는 가로세로 각 10cm, 280g의 무게로 작고 가벼우면서도 운영체제를 내장해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자체 재생할 수 있다. 와이파이 연결하면 어디에서든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다. 최대 90분 지속가능한 배터리를 내장해 야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JBL 스피커까지 내장해 별도의 스피커 없이도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뷰소닉 '플렉스빔 미니’는 국내 판매 8천대를 돌파했으며, 현재 구매 시 보조배터리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