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블소 레볼루션, 3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로 주목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2-20 08:23:33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1년 12월 3째주(12월 13일 ~ 12월 19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3주년 업데이트 진행한 블소 레볼루션

    넷마블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 3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해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5위를 기록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린족으로만 선택이 가능한 신규 직업 '천도사'가 추가됐다. 천도사는 천체의 힘이 담긴 보주를 이용하는 원거리 마법형 직업으로 공간왜곡을 통한 순간 이동을 활용하여 본인이 이동하거나 상대방을 특정 지역으로 이동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전설 등급 수호령을 '진'으로 진화시키고 무공패의 추가 옵션을 선택해 변경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된 '레볼루션 쿠폰' 3종도 지급한다. 이용자들은 본인의 상황에 맞게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전략적으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더불어 신규 서버 '천지개벽'도 열렸으며 신규 서버 이용자들에게는 다양한 성장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홍문 20레벨과 현계까지의 퀘스트가 모두 완료된 상태로 시작할 수 있어 보다 빠르게 '던전'과 '세력전' 등 게임의 핵심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다.

    전설 등급 장비와 신규 의상 도안을 획득할 수 있는 '3주년 설야구릉 겨울 축제'도 진행, 주간 단위로 제한 시간이 있으며 필드 내에서 획득한 주화를 모아 원하는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온라인, 11년만의 밸런스 패치 공개한 디아블로 2: 레저렉션

    12월 3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4.69% 점유율을 기록하며 177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피파 온라인 4'가 7.66%로 2위, '서든어택'이 7.59%로 3위를 차지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디아블로 2: 레저렉션'에 변화를 가져올 2.4 패치를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2.4 패치는 2022년 초 공개 테스트 서버(PTR) 적용을 시작으로 게임에 적용될 예정이다.

    2.4 패치와 함께 첫 번째 래더 시즌을 비롯해 모든 직업의 기술 개편, 룬어 추가, 세트 아이템 관련 변경 및 용병 동료 개선 등 변화들이 찾아온다.

    2.4 패치는 2010년 3월 디아블로 II의 1.13c 패치 이후 11년만의 밸런스 변경으로, 커뮤니티 및 여러 디아블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피드백들에 대한 검토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빌드의 다양성과 직업 판타지를 확장한다는 목표 하에, 모든 캐릭터 직업의 기술들이 개편될 예정이다. 직업 별로 잘 사용되지 않았던 기술이 재검토되고, 시전 지연 시간이 재평가되며, 편의성이 개선되는 등 변화가 적용된다.

    새로운 호라드림의 함 제조법을 사용해 세트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아이템 빌드 가능성의 폭을 넓힐 수 있다. 또한, 아이템 관련 변경을 통해 성능이 떨어지는 세트가 개편되어 세트 아이템을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히 조합해서 쓸 때 더 많은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직업 기술과 용병에 적용되는 변화에 맞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새로운 룬어(룬워드)가 추가된다. 새로운 빌드에 재미가 더해지는 동시에, 이전에는 고려하지 않았던 다양한 용병을 고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첫 래더 시즌 역시 2022년 초 시작된다. 순위표 상위에 오르기 위해 경쟁하고, 래더에서만 구할 수 있는 고유 룬어를 잠금 해제할 수 있게 된다. 시즌이 끝날 때 래더 캐릭터는 게임의 '비래더' 버전으로 이전되어 새로운 보상과 함께 다음 시즌의 막이 오를 때까지 이 캐릭터로 플레이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9804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