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오래 앉아도 편안한 오렌지 컬러 게이밍 의자, COX ‘XGC20’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1-23 10:57:47

    앱코의 프로페셔널 게이밍 기어 브랜드 콕스(COX)가 편안함을 살린 게이밍 의자 ‘COX XGC20’을 출시했다. 게이밍 의자의 디자인이나 기능도 중요하지만 오래 앉아도 편안한 편안함을 우선시했다. 덕분에 오래 앉아도 게임이나 업무에 집중하기에 좋고, 세련된 디자인이나 내구성까지 탄탄하게 꾸며졌다. 새로운 콕스 게이밍 의자 ‘XGC20’을 직접 사용해봤다.

    ▲ COX XGC20

    상큼한 오렌지 컬러가 돋보이는 심플 디자인

    콕스 XGC20은 게이밍 의자 특유의 레이싱 버킷시트 디자인을 채택했다. 심플한 라인을 살리면서 인체공학 디자인을 가미해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함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몸을 감싸는 측면의 곡선 디자인은 몸을 한쪽으로 치우치는 것을 방지한다. 덕분에 오랜 시간 앉아 있어도 안정감 있는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 쿠션 액세서리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푹신한 느낌을 원한다면 함께 제공되는 헤드 쿠션, 허리 쿠션을 사용하자. 간단한 탈부착이 가능한 쿠션 액세서리는 목과 허리의 압력을 분산시켜 편안한 자세를 만들어준다. 의자는 가죽으로 단단한 촉감을 주지만 액세서리 쿠션은 부드러운 극세사 재질로 상당히 부드러운 촉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컬러는 심플한 블랙 컬러를 바탕으로 오렌지 컬러로 상큼한 포인트를 주었다. 게이밍 의자는 보통 2가지 컬러를 사용하는데 콕스 XGC20은 화이트 컬러까지 가미해 깔끔한 느낌까지 연출했다.

    의자 뒷면은 그냥 검은색으로 만들어 놓은 의자도 있지만 콕스 XGC20는 뒷태 디자인까지 신경썼다. COX 로고와 함께 블랙, 오렌지, 화이트 3가지 컬러를 넣어 뒷모습도 멋스럽게 꾸며졌다. 헤드 쿠션과 허리 쿠션에도 오렌지 컬러로 COX 로고가 자수로 새겨졌다. 지워지지 않는 자수이기 때문에 상당히 고급스럽다.

    오렌지의 산뜻한 컬러뿐 아니라 등받이 부분에는 패턴 디자인과 시트 부분에 독특한 스티치 디자인을 넣어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움까지 놓치지 않았다. 크기는 너비가 700mm, 깊이가 680mm, 높이가 1270mm(최소 높이)다. 무게는 약 21kg으로 묵직한 무게감을 지녔다.

    ▲ 사용설명서를 따라하면 조립은 간단하다

    ▲ 드라이버겸 육각렌치가 기본으로 포함된다

    콕스 XGC20은 택배로 배송이 되며 사용자가 직접 조립하는 방식이다. 그림으로 꾸며진 사용설명서를 참고해서 조립하며, 혼자서도 30분 이내로 완성이 가능할 정도로 단순한 편이다.

    오래 사용하기 좋은 내구성 갖춰

    게이밍 의자는 편안함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안전이 기본이다. 콕스 XGC20은 가스스프링과 나일론 휠, 메탈 풋 등 주요 부품을 스위스 인증기관인 SGS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검증이 완료된 부품으로 기본적인 내구성을 확보했다.

    의자 커버는 PU 가죽을 사용했다. 부드러우면서 습기나 스크래치에 강한 내구성을 갖춰 오래 사용할 게이밍 의자로 잘 어울린다. 여기에 안정성을 높인 클래스4 가스 리프트를 통해 최대 150kg의 하중을 버틸 수 있다. 의자의 뼈대라고 할 수 있는 프레임은 메탈 소재를 사용해 뒤틀림이나 변형 없이 오래 사용할 게이밍 의자로 적합하다.

    내구성을 강화한 메탈풋과 바퀴는 인증 받은 고급 나일론 휠을 사용하여 소음이 적고 부드러운 슬라이딩이 가능해 바닥의 흠집이 나지 않고 사무실 등에서 조용한 사용이 가능하다.

    ■ 내 몸에 딱 맞는 ‘커스터마이징’

    콕스 XGC20는 나만의 맞춤형 의자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의자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며, 팔걸이 높이 조절도 가능하다. 팔걸이는 좌우 각도 조절까지 가능해 팔의 휴식까지 제대로 돕는다.

    여기에 등받이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등받이 레버를 통해 의자의 각도를 고정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휴식이 필요할 땐 등받이 시트를 최대 175도까지 조절할 수 있다. 의자를 뒤로 최대한 젖혀도 무게의 중심이 잡혀지기에 안심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흔들 의자처럼 사용할 수 있는 틸팅 기능을 지원한다. 틸팅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틸팅 기능이 필요 없다면 시트를 딱 고정시킬 수도 있다.

    ■ 앉고 싶은 게이밍 의자 COX XGC20

    앱코 게이밍 의자 XGC20는 디자인이 상당히 돋보인다. 날렵한 레이싱버킷 시트 디자인으로 게이밍 의자의 느낌을 살리면서 오렌지 컬러로 포인트를 줘 상당히 고급스럽다. 푹신한 착석감에 몸을 감싸는 측면 디자인으로 안정적인 자세로 오래 앉아있어도 편안하다. 여기에 등받이 각도 조절, 팔걸이 조절 등으로 내 몸에 딱 맞는 각도로 의자를 설정할 수 있다.

    주요 부품은 SGS 인증을 받아 내구성까지 높였다. 콕스 XGC20은 디자인부터 편안한 착석감, 내구성까지 갖춘 완성도 높은 게이밍 의자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어울린다. 콕스 XGC20 게이밍 의자는 오픈마켓 기준 19만 원대에 판매 중이며, 앱코로부터 1년 무상보증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9314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