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커세어, 새로운 파워서플라이 ‘RMx시리즈’·‘RM 시리즈’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7-20 12:25:33

    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최첨단 PC시스템과의 호환을 위해 EPS12V 커넥터를 적용한 80 플러스 골드 등급의 완전 모듈식 전원공급장치의 2021년형 ‘RMx 시리즈(RMx Series/이하 RMx 시리즈)’와 RM 시리즈(RM Series/이하 RM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2021년형 ‘RMx 시리즈’와 ‘RM 시리즈’ 파워서플라이는 첨단 그래픽카드 및 메인보드와의 폭넓은 호환성을 위해 EPS12V 커넥터를 적용했다. 또한 미국 에너지 효율 인증기관인 Ecos에서 80 플러스 골드(80 PLUS Gold) 등급의 고효율을 인증 받아 최대 90% 이상 고효율로 PC에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해 준다. 2가지 라인업 모두 완전 모듈식 케이블로 시스템에 필수적인 케이블만 연결하면 되므로 손쉽게 PC를 조립 및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번 ‘RMx 시리즈’와 ‘RM 시리즈’ 파워서플라이는 ‘제로 RPM 팬 모드’를 통해 저부하 및 중부하에서 냉각 팬이 완전히 전원이 꺼져 거의 무소음으로 작동한다. 또한 105°C 의 산업용 등급 캐패시터를 사용해 안정적이고 일정한 전력 및 뛰어난 전기 성능을 전하며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스탠바이(Microsoft Modern Standby) 절전 모드’를 지녀 컴퓨터의 절전 모드는 매우 빠르게 해제되지만 전력 소비량은 감소한다. 특히 DC-DC 변환 기능이 있는 공진형 LLC 토폴로지를 통해 일관적이고 안정적인 전력 공급, 조용한 작동을 위해 코일 소음을 줄이고 에너지가 효율적인 절전 상태를 사용할 수 있다.

    차이점을 살펴보면 ‘RMx 시리즈’는 135mm ML 자기부상 팬을 탑재해 고성능, 저소음과 탁월한 신뢰성을 위해 자기부상 베어링과 맞춤 설계된 로터로 작동되며 최대 가용 출력 850W모델의 ‘RM850x’, 1000W의 ‘RM1000x’ 2종으로 출시된다. 초고사양 게이밍 PC와 극한의 성능을 위한 오버클러킹에 최적화된 하이앤드 PC와의 연결에도 제격이다.

    ‘RM 시리즈’는 울트라급 저소음에 EPS12V 케이블이 여러 개 장착되어 고사양의 최신 PC 업그레이드에 최적이다. 첨단 시스템에 적합한 EPS12V 커넥터가 ‘RM650’에는 2개, ‘RM750’에는 3개, ‘RM850’에 3개와 함께 각각의 제품마다 PCIe 8 핀 전원 커넥터 4개가 장착되어 조용히 효율적으로 작동해 고성능 PC에 전력을 공급한다. ‘RM 시리즈’는 팬 곡선이 계산된 140mm 라이플 베어링 팬을 탑재해 최고 부하 시에도 팬의 소음이 최소한으로 유지된다. ‘RM 시리즈’는 650W, 750W, 850W 로 선보이며 ‘RM750’과 ‘RM850’ 은 블랙, 화이트 두 컬러 중 고를 수 있다.

    이러한 ‘RMx 시리즈’와 ‘RM 시리즈’ 파워서플라이는 모두 최상급 부품으로 제작되어 최신 PC의 다양한 시스템 빌드와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며 고효율, 저소음, 손쉬운 연결은 물론 10년의 긴 보증기간까지 제공해 안정적인 운영과 일관된 전력공급을 전한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