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사천시 브리핑]사천바다케이블카에서 보름달 보며 소원 빌어요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2-25 09:31:19

    ▲ 사천시청 전경 © (사진제공=사천시)

    ◆ 26일부터 28일까지 야간 탑승객에 한해 기념품 증정

    [사천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정)이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사천바다케이블카와 함께하는 정월대보름 달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천바다케이블카 대방정류장 매표소에서 오후 5시부터 발권하는 고객 선착순 2,000명에게 휴대용 양치세트와 핫팩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단, 이번 이벤트는 준비한 수량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만 진행된다.

    정월대보름(음력 1월 15일)은 한 해의 첫 보름달이 뜨는 날로 예로부터 달집을 태우고 소원을 비는 등 다양한 세시풍속을 즐기며 한해의 안녕을 축원했다.

    사천시, 2021년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

    사천시가 공직사회에 널리 퍼진 무사안일과 관행중심의 소극행정을 혁파하기 위해 ‘2021년 사천시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2021년 사천시 적극행정 실행계획’은 능동적인 적극행정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공감행정 구현을 목표로 4대 분야, 13개 세부 추진과제로 구성됐다.

    분야별로는 적극행정 추진체계 및 역량강화, 적극행정 공무원 우대, 적극행정 공무원의 보호·지원, 소극행정의 예방·근절 및 적극행정 문화 확산 등이다.

    이를 통해 적극행정을 실천한 공무원을 적극 지원해 실무자의 의사결정 부담을 완화할 예정이다. 새로운 정책을 발굴·추진한 공무원을 선발해 인센티브를 부여함으로써 적극행정의 자발적인 동참을 유도한다는 것.

    ◆ 사천시, 3월 2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

    사천시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단장 홍민희)이 오는 3월 2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시는 관내 요양병원·요양시설 등 고령층 집단시설의 만 65세 미만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 1,006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1차 예방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요양병원은 자체 접종을 하고, 요양시설은 촉탁의 지정 위탁의료기관이 예방접종을 하게 된다. 그 외 시설은 보건소에서 방문 접종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예방접종 순서에 따라 요양병원·시설 접종 후 순차적으로 고위험 의료기관의 보건의료인(197명),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167명), 정신병원 종사자 및 입소자를 대상으로 3월 중 접종을 시행한다.

    사천시보건소, 난임부부 한의치료 지원 대상자 모집

     사천시보건소(소장 유영권)가 3월 31일까지 난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부를 대상으로 ‘난임부부 한의치료 지원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한의치료 지원대상은 총 3명으로 △사천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난임부부 △난임 검사상 기질적 이상소견이 없는 난임 여성으로 지원대상자가 많을 경우 기준중위소득이 낮은 사람이 우선으로 선정된다.

     지원금액은 대상자 1인당 최대 160만원이며, 사전·사후검사 및 지정 한의원에서 한의치료 및 첩약을 지원한다. 첩약은 1인당 6제로 3개월 동안 복용하고, 지속적으로 침·뜸 등의 한의치료를 받을 수 있다.

     단, 한방치료 및 추후 관찰기간 동안 난임시술을 중복지원하지는 않는다.

    ◆ 사천시, 카페리 운항 개시와 사천-제주관광협의회 간 상생 교류협력 협약

    사천 삼천포항과 제주항을 오가는 제주뱃길 개통으로 인연을 맺게 된 사천시관광협의회와 제주관광협의회가 양 도시의 건전한 발전과 상생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는다.

    25일 시에 따르면 사천시 관광진흥과장을 비롯한 공무원이 제주관광협의회 사무실에서 사천시관광협의회와 제주관광협의회 간 관광 활성화 및 상호협력을 위한 교류협약 체결을 위한 사전미팅을 가졌다. 협약식은 카페리 운항 개시와 동시에 개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번 사전미팅은 상호교류 협력함으로써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이뤄진 것으로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 활성화 및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의 경기를 활성화하는 발전방안에 중점을 뒀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