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신수 진화 업데이트로 주목 받은 바람의나라: 연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2-22 09:02:25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1년 2월 3째주(2월 15일 ~ 2월 21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신수 진화 업데이트로 주목 받은 바람의나라: 연

    넥슨과 슈퍼캣이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가 '신수 진화' 업데이트를 실시해 주목을 받으며, 매출 TOP 10에 복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백호', '청룡', '주작', '현무' 4개 신수를 진화해 500레벨부터 599레벨까지 레벨업을 할 수 있으며, '신수 진화'는 2차 승급을 달성하면 '도호귀인' NPC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기존 신수 강화와 동일하게 '십억경'을 소모해 체력과 마력을 상승시킬 수 있고, 각각의 신수마다 25레벨씩 총 100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다. 신수 진화는 사신수 하나를 선택해 제한 레벨을 달성한 뒤 다음 신수를 개방해 순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명을 변경할 수 있는 '캐릭터명 변경권'을 추가했다. 캐릭터명을 변경하면 사용하던 캐릭터명은 30일 이후 사용할 수 있으며, '내정보'의 '이야기' 메뉴에서 변경된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붉은 보석'을 사용해 아이템을 보관하는 '가방'을 확장할 경우 확장 단계별 증가 칸 수를 상향해 기존 258칸에서 최대 318칸까지 확장할 수 있고, 이미 가방을 확장한 경우 단계에 맞춰 칸 수가 자동으로 증가한다.

    엔픽셀의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가 신규 콘텐츠 '봉마의 제단' 및 난이도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해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봉마의 제단'은 개인 경쟁 요소가 담긴 시즌 콘텐츠로, 오랜 문명이 지속되는 동안 재앙을 일으킨 괴물들을 봉인한 '봉마의 제단'을 수호하는 기사단의 모험담을 담고 있다.

    보유한 캐릭터로 팀을 편성, 협력과 전략을 활용해 매 시즌 별로 기록된 점수에 따라 등급별 보상 및 시즌 보상이 주어진다.

    또한 신규 퀘스트 '긴급 파견'을 추가, 유저들은 6챕터 메인 퀘스트를 클리어한 후 '고블린 소굴' 및 '피고르 숲', '잊혀진 고대 유적' 등 난이도별 퀘스트에 따라 다이아 및 SSR 그랑스톤 선택권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난이도 개선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등장하는 각 챕터별 몬스터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는 한편 방어구 제작 비용 및 상점 내 다이아 상품 가격을 낮추고, 배틀모드 및 시스템, 퀘스트 등 다양한 내용의 게임 밸런스 개선을 진행했다.

    온라인, 10.3 업데이트로 상승세 이어간 배틀그라운드

    2월 3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9.36% 점유율을 기록하며 134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서든어택'이 6.79%로 2위, 펍지 스튜디오의 '배틀그라운드'가 6.2%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지난 2월 10일 진행한 10.3 업데이트로 주목을 받으며, TOP 3에 복귀했다.

    '배틀그라운드'는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사운드 시스템인 '무기 사운드 선택 시스템'을 도입했다. M249, M416, Kar98k, SKS 등 네 가지 무기에 한해 구버전과 신버전 사운드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취향에 맞는 사운드를 고를 수 있다.

    이와 함께, 로비 및 인게임 플레이 중 팀원과 함께 이모트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팀원 중 한 명이 특정 이모트를 시작하면 반경 15m 이내에 있는 팀원이 동일한 이모트를 따라 할 수 있으며, 이모트 종류에 따라 최대 참여 가능 인원 수가 다르다.

    앞서 10.2 업데이트로 도입된 신규 평판 시스템에 대한 유저의 피드백을 반영한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비행기 탑승 전 출발 구역에서 매치를 탈주하는 유저의 경우 평판 레벨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지 않으며, 경쟁전의 경우 비행기 출발 전 시작 섬에서 퇴장 시 탈주 처리와 함께 평판 점수가 차감되지만, 안전장치 기능인 탈주자 페널티 면제 조건을 만족하는 유저에 한해 RP 및 평판 점수가 유지된다.

    또한, 카라킨 맵 전체에 새로운 조명으로 밝기가 상향되어 맵 내 장소에 따른 톤을 새롭게 연출했으며, 각종 버그를 수정해 카라킨 플레이 경험을 개선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5531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