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블리즈컨라인 개막, 디아블로2 레저렉션 등 신작 정보 공개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2-20 14:07:59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온라인 방식으로 마련한 '블리즈컨라인'의 막을 올렸다.

    블리즈컨라인에서는 블리자드 게임의 새로운 소식을 비롯한 다양한 볼거리가 진행되며, 누구나 www.blizzcon.com 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개막식에서 J. 알렌 브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은 블리자드의 과거 발자취를 회상하는 동시에 미래에 대한 흥미진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먼저, 블리자드의 고전 액션 롤플레잉 게임 '디아블로 II'와 확장팩 '파괴의 군주'를 리마스터한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은 윈도우 PC및 콘솔 플랫폼으로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PC에서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은 관련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 테스트 참여 기회를 신청할 수 있다.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은 2D 스프라이트기반의 원작을 전면적인 3D 물리 기반 렌더링, 동적 광원 효과, 개선된 애니메이션 및 주문 효과를 통해 현대화해 최대 4K 해상도로 선보인다. 정체 모를 어둠의 방랑자의 여정을 그려 내는 총 27분 분량의 시네마틱 영상도 장면 하나하나 처음부터 다시 제작된다.

    성역에 울려 퍼지던 악몽 같은 음향 효과, 그리고 모두의 기억 속에 자리 잡은 사운드트랙 역시 돌비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도록 리마스터된다.

    아울러, '디아블로 IV' 특유의 음울함 가득한 시네마틱 및 게임 플레이 영상과 함께 신규 직업 '도적'을 공개했다. 도적은 빠르고 치명적이며 기동성이 뛰어난 직업으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적을 공격하고 덫에 빠뜨릴 수 있으며, 독과 암흑 마법, 전문 기술로 전투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하스스톤'은 새 정규력 '그리핀의 해'를 곧 맞이한다. 올해 하스스톤에는 게임에 참신한 재미를 제공할 새로운 '핵심 세트', 그리고 2014년 출시 당시 그대로의 모습이 담긴 하스스톤의 기본 카드로 덱을 짜고 경쟁을 즐길 수 있는 '클래식전'이 도입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호드 모험가들이 여정을 시작한 지역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선보이는 '불모의 땅'이 '그리핀의 해' 첫 번째 신규 확장팩으로 찾아온다.

    연내 출시되는 '하스스톤 용병단'은 새로운 1인 경쟁 게임 모드로, 워크래프트 세계관에 등장하는 강력한 캐릭터를 모아서 팀을 꾸리고, 흥미진진한 전략 전투를 통해 레벨을 높여갈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최근 출시된 '어둠땅' 확장팩의 첫 번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지배의 사슬'을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각 기부 목표를 달성 시 모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 플레이어에게 게임 내 애완 동물인 원숭이 바나나몽치 및 나무늘보 데이지를 각각 증정하게 될 신규 자선 애완동물 프로그램도 선보였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첫 번째 확장팩을 재창조한 '불타는 성전 클래식' 역시 공개됐다. 역시 연내 출시될 예정인 '불타는 성전 클래식'은 기존 가입자에게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된다.

    '불타는 성전 클래식'에서 황폐해진 지옥불 반도의 폐허로 돌아가 침공의 근원을 뿌리째 뽑아내고 장가르 습지대 버섯 숲 아래 도사리는 존재를 재차 발견하는 한편, 배신자 일리단과 다시 한번 혈투를 벌이게 된다.

    블리자드의 초기 히트작 '로스트 바이킹', '로큰롤 레이싱', '블랙쏜' 등을 최신 플랫폼에 맞게 업데이트해 디지털로 선보이는 '블리자드 아케이드 콜렉션'도 공개됐다.

    '블리자드 아케이드 콜렉션'의 윈도우 PC 버전은 블리자드 창립 30주년을 맞아 배틀넷을 통해 출시된 기념 컬렉션에 포함되어 선보인다.

    2월 20일과 21일까지 총 여섯 개의 채널을 통해 블리자드의 팀전 슈팅 게임 '오버워치2' 및 모바일 게임 '디아블로 이모탈' 개발 과정에 대한 숨은 뒷이야기를 비롯해 블리자드 프랜차이즈 전반에 걸쳐 자세한 정보를 담은 프로그램들이 www.blizzcon.com 및 트위치(한글 자막 미제공) 등을 통해 선보인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최근 완료된 지역 테스트 첫 단계에서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향후 수개월 내에 추가 테스트를 마련할 예정이며, 중국 내 출시를 위한 퍼블리싱 승인을 획득했다.

    이 밖에도, '스타크래프트' 및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 선수들이 펼치는 대결과 '오버워치 리그' 현 챔피언 샌프란시스코 쇼크와 프로 e스포츠 선수, 커뮤니티 유명인 등으로 구성된 드림 팀이 맞붙는 경합 등 특별한 e스포츠 경기도 진행된다.

    현장과 같은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블리즈컨라인은 블리자드 게임을 현실 속에서 재현해 내는 이들의 창의력과 기량에 주목해 아티스트와 음악가, 성우, 콘텐츠 크리에이터, 스트리머 등이 등장하는 다양한 볼거리들을 마련하고 코스튬 플레이어, 스토리텔러를 비롯한 다양한 블리자드 커뮤니티 내 아티스트들을 조명하는 쇼케이스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