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하동군 브리핑] 외국인 관광객‘K-트래블버스’타고 하동 온다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2-10 09:10:03

    ▲ K-트래블버스타고 하동 온다 © (사진= 하동군)

    ◆ 하동군, 서울시 주관 하동∼서울 외국인 전용버스 자유여행상품 기초지자체 유일 선정

     [하동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경남 하동군은 서울시가 주관하는 서울-타시도 연계 버스자유여행상품인 K-트래블버스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이번 K-트래블버스는 경기·강원·충북·충남·전남·경북 등 6개 광역지자체와 함께 기초지자체로는 유일하게 하동군이 선정돼 의미가 크다.

      K-트래블버스는 외국인들이 1박 2일, 3박 4일 등의 상품을 선택해 요금을 지불하면 교통, 숙박, 식사, 관광안내까지 원스톱으로 해결되는 외국인 전용 버스여행 상품으로, 외국인들에게 하동을 소개하고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하동군은 하동의 역사와 문화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주요 관광지를 코스로 1박 2일, 2박 3일 등의 상품을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하동군, 과수 화상병 예방 적극 추진

      하동군은 과수 화상병 예방을 위해 예찰 및 홍보를 강화하고, 대상 농가에 사전 방제약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과수 화상병은 사과·배 등 장미과 식물이 마치 불에 타서 화상을 입은 것과 같이 되는 세균성 병으로, 조직이 검거나 붉게 마르는 피해를 주며 전파속도가 매우 빨라 한번 발생하면 겉잡을 수 없이 큰 피해로 이어진다.

      과수 화상병은 2015년 전국적으로 43농가에 42.9㏊가 발생했으나 지난해에는 744농가에 394.4㏊로 크게 확산됐다.

      하동군을 포함한 경남에서는 아직 과수 화상병이 발생하지 않았으나 전염성이 강해 도내 유입 방지를 위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새해 하동 농업인 실용교육 비대면으로

      하동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농업인 교육은 총 10개 과정으로, 15일부터 26일까지 핸드폰, PC를 활용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토양관리와 온라인 마케팅을 비롯한 전문강사들의 작목별 재배기술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특히 농업인이 알아야 할 주요 핵심기술 교육 등으로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한 방법으로 꾸려진다.

    하동 임산부에 설 선물꾸러미 배부‘큰 호응’

      하동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관내 임산부들에게 설맞이 선물꾸러미를 배부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지난해 보건소가 추진한 비대면 임신육아교실, 10월 10일 임산부의 날 캠페인에 이어 모자보건사업 일환으로 추진된 것이다.

      선물꾸러미는 오가닉바스타올, 유산균, 오가닉 손수건, KF마스크, 칫솔세트 등 10종으로 구성돼 임산부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꾸러미에는 하동녹차 마스크팩,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간식 등 하동지역 기업 제품도 포함돼 지역 경제 살리기에도 기여하고 있다.

    하동군, 온정의 손길로 훈훈한 설명절 분위기

      설을 앞두고 하동군의 각계각층에서 다양한 이웃돕기 온정의 손길이 이어져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10일 하동군에 따르면 지난 4일 옥종면 소재 익명의 사업가가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다며 300만원을 보내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소외계층에 수시로 사용될 예정이다.

      5일에는 한국남동발전(대표 유향열)이 110만원 상당의 과일 22세트를 기탁해 소외계층 22세대에 택배로 전달했다.

      같은 날 한불모터스(주) 시트로엥(대표 송승철)이 1066만원 상당의 양말 5330켤레를 기탁해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5396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