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남해군 브리핑] 2021년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식 개최 등


  • 문경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1-21 09:55:07

    ▲2021년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식.©(사진제공=남해군)

    ◆1월 20일, 노인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지역봉사지도원 20명 위촉 및 교육

    [남해 베타뉴스=문경보 기자] 남해군은 지난 20일 남해군노인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2021년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장충남 남해군수를 비롯하여 지역사회에서 신망이 높고 경험이 많은 20명의 지역봉사지도원이 참석했다.

    위촉장을 받은 지도원은 1년 간 노인복지정책을 홍보함은 물론, 문화재 보호, 저소득노인 발굴 신고, 기타 자원봉사 등 다방면의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장충남 남해군수,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장충남 남해군수는 21일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 정착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챌린지 동참 지명을 받은 장충남 남해군수는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라는 피켓을 든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리며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일상생활 속의 작은 실천을 다짐하였다.
     
    이번 챌린지는 최근 어린이 보호구역 내 어린이 사망사고 발생이 늘어남에 따라 김희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본부장을 시작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진행되고 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다음 챌린지 참가자로 이주홍 남해군의회 의장, 남기병 남해경찰서장, 안진수 남해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지목했다.

    ◆추위도 녹이는, 향토장학금 기탁 이어져

    ㈔남해군향토장학회(이사장 장충남)는 (사)남해전통시장 상인회(회장 김진일)에서 116만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사)남해전통시장 상인회는 군수실을 방문해 116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사)남해전통시장 상인회는 지난 2014년에 총 2번 32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 한 바 있다. 같은 날, 서면 남상마을 시금치 작목반에서 별도의 기탁식 없이, 남해군향토장학회 장학금 기탁 계좌로 100만원을 보내왔다.


    베타뉴스 문경보 (mk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5108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