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함양군 브리핑] 함양 산양삼 Welcome 시범농장 분양 개시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1-20 14:57:12

    ▲ 2019년 상반기부터 조성을 시작한 함양 산양삼 © (사진제공=함양군)

    ◆ 귀농귀촌인 대상 산양삼 시범농장 운영을 통해 함양군 홍보와 지역활력 제고

    [함양 베타뉴스=박종운기자] 경남 함양군이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2019년 상반기부터 조성을 시작한 함양 산양삼 Welcome농장이 도시민을 대상으로 11월부터 주말체험농장 분양을 시작해 현재까지 54구획을 성공적으로 분양했다.

    이에 힘입어 함양군은 귀농귀촌인 대상인 ‘함양 산양삼 Welcome 시범농장’ 분양을 시작한다.

    ‘함양 산양삼 Welcome농장’은 군의 대표 항노화 농·특산물인 산양삼을 매개로 도시민을 함양으로 유도하고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기반을 만들어주는 사업으로, Welcome은 웰빙(well-being)과 귀농귀촌(Home coming)의 합성어이며, 함양 방문을 환영한다는 중의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웰컴농장의 시범농장 면적은 1구획 당 평균 936㎡정도이며, 분양가는 면적에 따라 상이하지만 평균 28만원대(1년기준)로 저렴한 가격에 분양한다.

    함양군, 소방서 진출입로 부근 미끄럼방지시설 설치

    함양군이 함양소방서 진출입로 부근에 미끄럼방지시설을 설치하여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예정이다.

    군에 따르면 함양소방서 앞 진출입로는 내리막길 곡선구간으로 차량 가속 등으로 인한 사고위험이 상존하여 왔으며, 특히 소방서 긴급출동 차량 진출입 구간으로 차량 추돌사고의 위험이 높은 지역이었다.

    이에 군은 교통사고 사전 예방 대책 마련을 위해 최근 경찰과 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협의를 거쳐 함양방면 내리막 시작부터 소방서 주신호기까지 약 208m 구간에 미끄럼방지시설(그루빙) 설치를 결정하고, 오는 26일 하루 동안 설치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함양군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 담배는 NO, 금연은 OK

    함양군 보건소는 2021년 새해를 맞아 금연 결심을 한 흡연자들이 보건소 금연 클리닉에 속속 등록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매년 새해가 되면 금연을 하고자 결심은 하지만 생각보다 실천이 어려운 게 사실이다. 이에 함양군 보건소 금연 클리닉실이 그 결심을 응원하고 실천할 수 있게 다양한 방법으로 금연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금연 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금연상담 및 교육 평가, 니코틴 의존도 평가, 니코틴 패치·금연캔디·은단, 금연보조제 무료제공 등 체계적인 금연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고 6개월간 금연 성공 시에는 금연 성공 기념품(5만원 상당)도 제공한다. 

    함양군 산불전문예방진화대 환경개선 활동 추진

    함양군은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운영하면서 산불제로화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활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함양군 산불전문예방진화대는 군에서 직접 관리하는 46명의 대원으로 구성돼 산불발생 시 초동진화와 뒷불감시의 역할을 하고 있는 함양군의 산불진화 전문 인력으로 산불방지를 위해 상시 체력단련과 산불진화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진화대원들은 유휴시간을 활용해 함양읍 시가지 환경정비 및 군청 청사 제설작업 등 환경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함양군, 촘촘한 치매안전망 “치매등대지기” 등록 경남 1위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추진 중인 ‘치매등대지기’ 등록이 경상남도 내 1위를 기록하며 촘촘한 치매안전망 구축을 보여주고 있다.

    ‘치매등대지기’는 치매노인 실종 문제해결을 위해 지난 2017년 5월부터 함양군 치매안심센터에서 실시 중인 특화사업으로 2020년 12월말 기준 치매등대지기 등록 현황은 499개소로 경상남도 시·군 20개 치매안심센터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함양군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9일 함양경찰서 여성청소년계를 방문, 치매노인 실종예방 ‘치매등대지기’사업 업무 협조 및 연계를 실시했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5098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