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0-12-14 09:55:18
[베타뉴스=방계홍 기자] 조선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심화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서류합격자 대상 면접컨설팅 프로그램’이 참여자들의 면접 합격을 다수 이끌어내면서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기업이나 기관의 채용에서 서류전형에 합격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의면접’을 진행하며 개별 면접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까지 120명 이상의 개별 컨설팅이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약 40명의 면접 합격자를 배출하며 40%에 육박하는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목표기업 면접 전,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실제 모의면접을 통해 예상질문을 알아보고, 피드백을 통해 면접역량이 향상되도록 기획됐다.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면접에서도 그와 비슷한 질문이나 취지의 내용을 침착하게 답변할 수 있었다고 학생들은 설명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올해 코로나19 상황을 대비하여 ZOOM을 통한 화상면접 컨설팅 및 유선상담 등을 적극 활용하여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도왔다.
관련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학생은 조선대 학생통합지원시스템에 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다.
윤오남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점차 다양화되는 면접전형을 대비해 면접 지원프로그램 또한 다양화, 세분화되어야 한다. 앞으로도 발 빠르게 변화된 트렌드에 맞춰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