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부산시교육청 브리핑] 부산교육청, 2021학년도 전·후기고 입학전형 안내 등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0-30 10:09:02

    ▲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제공=부산교육청) 

    ◆ 5개 교육지원청과 동서대 등 6곳에서 분산 진행

    [부산 베타뉴스=박현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0월 27일부터 11월 13일까지 부산지역 중학교 3학년 부장교사, 학교장 선발 고등학교 입학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전·후기고등학교 전형업무 담당자 회의'를, 중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각각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전형업무 담당자 회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5개 교육지원청과 동서대 등 6곳에서 분산 진행한다.

    학교장 선발 고등학교 입학담당자 대상 회의는 11월 13일 동서대 소향아트홀에서 실시한다.

    부산시교육청은 이 회의를 통해 2021학년도 전·후기고등학교 입학전형 업무처리 지침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의 주요내용과 중학생 학부모들에게 필요한 진로·진학 정보를 안내한다. 또, 전·후기학교 지원방법, 학교유형별 지원시 유의사항, 이중지원 금지 등에 대해서도 설명할 예정이다.

    부산시교육청은 교사와 학부모들의 편의를 위해 전형업무 회의자료를 부산학교지원서비스에, 입학설명회 자료를 시교육청 고입포털 '하이스쿨'에 각각 탑재할 예정이다.

    ◆ 부산 금정전자공고, 금정 국화축제·서3동 섯골뜨락 꽃 축제

    금정전자공업고등학교(교장 김상률)는 11월 2일부터 15일까지 학교 운동장에서 '제2회 금정 국화축제·서3동 섯골뜨락 꽃 축제'를 개최한다.

    이 학교 교직원과 국화꽃향기 동아리(지도교사 송인식) 학생들이 함께 재배하고 가꾼 300여개 국화꽃 화분을 이용해 국화농원과 국화 등굣길을 조성한다.

    꽃과 친구, 이웃을 주제로 국화사진 콘테스트를 열고, 국화 휴게실도 운영해 지역주민들이 쉼터로 이용할 수 있게 한다.

    또, 서3동 지역특화 사업인 '섯골뜨락 모나무(묘목의 순우리말) 봉사단'과 연계해 마을의 녹지 휴식공간(뜨락화단)도 조성한다.

    축제를 준비한 3학년 문승현 학생은 "국화 모종을 심고, 가꿔서 옮길 때는 힘들었지만 활짝 핀 국화를 즐기는 친구들과 마을 주민들을 생각하니 기분이 좋다"며 "친구들과 국화 주변에 모여 사진과 영상을 남길 수 있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 부산동래교육지원청, 유치원에 뮤지컬 공연 영상 제공

    부산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원옥순)은 동래문화회관과 연계해 관내 72개 공·사립유치원에 어린이 뮤지컬 '꾸러기 소방대' 공연 영상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영상은 '재난안전교육'을 주제로 불이 났을 때 대처 방법과 위험에 처한 사람을 도와 주는 방법 등을 음악과 율동을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동래교육지원청은 이 영상을 관내 유치원 메일로 전송할 예정이다.

    원옥순 교육장은 "유아들이 유치원에서 안전하게 비대면 공연을 즐기면서 예술 감수성과 인성을 함양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