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사천시 브리핑]사천시자원봉사센터, 찾아오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 개최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0-27 10:20:28

    ▲ 찾아오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 © (사진제공=사천시)

    ◆ 열 체크,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사천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사천시자원봉사센터는 관내 중고등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2020 찾아오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를 지난 24일 진행했다.

    당초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에서 보조금을 지원을 받아 찾아가는 자원봉사 미니 박람회로 진행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자원봉사센터에서 찾아오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로 축소go 진행하게 됐다.

    미니박람회는 자원봉사 기본교육 및 퀴즈풀기, 장애인들을 위한 카드지갑 목걸이 만들기,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마스크 목걸이 줄 만들기 4개의 부스로 시간대별로 총 6회로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해 매 회마다 참여인원을 조정go 열 체크,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켜 실시했다.

    사천시, 행복교육지구사업 추진으로 교육·문화콘텐츠 저변 확산

    사천시는 학생 및 학부모의 교육기회 확대를 위go 2년간 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교육·문화콘텐츠의 토대를 넓히고 있다.

    사천시와 경남도교육청이 대응투자로 진행하는 행복교육지구사업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소통하고 협력해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2019년부터 매년 지자체가 3억 원, 교육청이 3억 원씩 예산을 지원한다.

    특히, 사천시의 예산은 행복교육지구사업의 주요 사업인 ‘마을학교’ 운영에 쓰인다.

    사천 마을학교는 학생들의 진로·체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메이커스페이스, 목공교실 외 56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까지 5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매년 다양한 학생과 학부모의 참여로 만족도 또한 높아져 가고 있다.

    ◆ 사천YWCA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 가정폭력 피해자 주거환경 개선

    사천YWCA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소장 서은경)는 사천시기업·사회단체 사랑나누미 봉사단, 고성GGP한전산업 다우리 봉사단, 한국항공우주산업(주) 나눔봉사단, 사천시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With you 지킴이단, 축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관내 가정폭력 피해자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지난 24일 진행했다.

    저장강박으로 쓰레기더미가 된 집에서 생활하고 있는 피해자의 긴급지원을 위해 통합상담소에서는 지난 1년 동안 찾아가는 방문상담을 통해 심리 정서적 지원을 먼저 실시했다.

    상담을 계기로 마음을 열게 된 피해자의 요청으로 지역봉사단체와 연합해 집안에 오랫동안 쌓인 10톤 가량의 쓰레기 더미를 치웠다.

    사업을 주관한 서은경 소장은 “가정폭력 피해자의 안전한 생활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에 지역사회 봉사단체가 함께 관심을 가지고 물심양면으로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서 폭력 없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일에 작은 보탬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공모전

     여성가족부 및 사천시에서 지원하고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이 운영하는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1월 13일까지 ‘학교폭력예방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여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청소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사천 관내 만 13세 이상 만 24세 이하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또 학교폭력 예방 및 극복에 기여할 수 있는 캠페인이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들만의 빛나는 아이디어를 제안하게 되며, 이는 이후 학교폭력예방 사업 구성에 반영될 수 있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3795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