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블레이드 베젤 품은 갤럭시S21 플러스의 모든것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0-26 13:40:18

    <갤럭시S21 플러스 유출 렌더링 이미지 / 출처: 마이스마트프라이스, 폰아레나>

    블레이드 베젤을 품은 갤럭시S21 플러스에 관련된 추가 정보가 유출돼 관심이 집중된다.

    美 IT미디어 폰아레나는 현지시간 23일, 유출전문 매체인 마이스마트프라이스의 말을 빌어 갤럭시S21 플러스로 보이는 CAD 렌더링 이미지를 소개했다.

    이미지를 보면 갤럭시S21 플러스는 삼성 플래그십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듀얼엣지 커브드 디자인이 아닌 평판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그간 사용자들의 불만을 크게 일소할 수 있을 전망이다.

    뒷면에는 3개의 카메라가 수직으로 배열돼 있는데, 전작인 갤럭시S20 플러스 보다는 카메라 위치가 좀 더 구석으로 정렬됐으며, 디자인도 유선과 직각을 사용해 좀 더 본체와 일체감을 주려한 노력이 엿보인다.

    다만, 전작의 경우는 본체에서 인덕션 카메라 부분만 돌출한 모양새지만, 갤럭시S21에 들어서면서 카메라가 본체의 좌측 상단 디자인 자체가 돼 버린 모습이어서 사용자마다 호불호가 나뉠 수 있어보인다.

    갤럭시S21 플러스의 전반적인 레이아웃은 최고급 모델인 갤럭시S21 울트라와 거의 유사하다. 물론 카메라 크기는 갤럭시S21 울트라 보다는 플러스 모델이 더 작은 형태를 띄고있다.

    기존에 알려진 블레이드 베젤도 이번 렌더링을 통해 더 명확하게 알 수 있다.

    전면 렌더링 이미지를 보면 디스플레이 상/하/좌/우 베젤의 두께가 정확히 일치하는 블레이드 베젤을 적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어 전작에 비해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매체가 전하는 갤럭시S21 플러스의 사양은 아래와 같다.

    -평면 6.8형 QHD + OLED 디스플레이
    -4600mAh 배터리 내장, 25W 충전기 기본제공
    -퀄컴 스냅드래곤875, 또는 삼성 엑시노스1000 칩셋 내장
    -6천4백만화소 망원 + 1천만화소 광각(메인) + 1천만화소 초광각
    -최대 16GB DDR5 램
    -128GB 기본 UFS 3.1 스토리지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3782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