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넷마블의 신작 BTS 유니버스 스토리 글로벌 인기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9-28 08:30:22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0년 9월 4째주(9월 21일 ~ 9월 27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BTS 유니버스 스토리 글로벌 인기

    넷마블이 9월 24일 방탄소년단 IP 기반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를 글로벌 173개 국가 및 지역에 정식 출시, 국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2위를 기록했다.

    넷마블과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협업 작품인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스토리를 자유롭게 생산하고 이를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방식의 스토리 소셜 게임이다.

    게임 제작 툴을 활용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스토리 제작' 모드와 이야기 전개 및 결말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스토리 감상' 모드를 제공한다.

    또한 의상과 액세서리 등을 수집하여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들에게 입히고 직접 커스터마이징하는 재미와 함께 증강현실(AR) 촬영까지 즐길 수 있는 '컬렉션' 모드를 지원한다.

    특히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정식 출시 전 진행한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한국과 일본, 대만 등 주요 아시아 국가에서 애플 앱스토어 무료게임 부문 1위, 독일과 러시아 등 주요 웨스턴 국가에서도 Top 5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넷마블의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신규 직업 '기권사'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해 구글플레이 매출 10위를 기록하며 TOP 10에 재진입했다.

    '기권사'는 근거리와 원거리 공격이 모두 가능한 직업으로 건족과 곤족 중 선택해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특히 '내공발산' 무공을 통해 파티원의 생명력을 증가시키고 이로운 효과를 부여해 전투 효율을 상승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블소 레볼루션'은 '기권사'와 함께 4인이 공략 가능한 던전 '무왕 비무제'와 신규 전설 등급 수호령 '촉마왕', '용암악'을 추가하고, 영웅 수호령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과 혜택으로 빠른 캐릭터 성장이 가능한 신규 서버 '천하무적'도 오픈했다.

    온라인, 리그 오브 레전드 151번째 챔피언 사막의 장미 사미라 출시

    9월 3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52.81% 점유율을 기록하며 113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피파 온라인4'가 6.37%의 점유율로 2위,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6.24%의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의 151번째 신규 챔피언 '사미라'를 출시해 주목을 받았다.

    '사미라'는 녹서스 지역의 특수부대원 출신으로, 만능 전투력으로 적진 한 가운데에 두려움 없이 진격하기도 하는 용맹한 성격이 특징이다. 스타일리시한 원거리 딜러 챔피언이지만 총과 검을 모두 다루기 때문에 원거리 공격에 능한 동시에 근접전에도 강하다.

    신규 챔피언의 성장은 네 가지 스킬과 기본 공격을 전략적으로 연계하는 것이 핵심이다. 기본 지속 효과인 '무모한 충돌'은 각각의 스킬과 어떻게 매치하는지에 스타일 점수를 E에서 S등급까지 올릴 수 으며 점수가 오를 때마다 이동 속도가 빨라진다.

    사미라의 스킬 '천부적 재능'은 총을 사용하는 동시에 근거리 적에게는 검을 휘두르는 방식으로 챔피언의 특징을 그대로 반영했다. '원형 검무'는 검으로 두 번의 피해를 입힌다. 범위 내로 들어오는 적의 투사체를 파괴하고 시전 중에 이동이 가능하다. '거침없는 질주'는 돌진하며 통과한 모든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공격 속도가 추가된다.

    궁극기 '지옥불 난사'는 일정 시간 동안 10회 공격하는 방식으로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생명력 흡수가 가능하다. 여기에 치명타도 적용되어 그 어떤 원거리 딜러의 스킬보다 강력하다고 할 수 있다. 다만 스타일 점수가 S에 도달했을 때에만 사용 가능해 스킬 연계와 숙련도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10월 21일 오전 5시까지 '초능력 특공대'가 진행된다. 기간 중 총 두 번에 걸쳐 '초능력 특공대' 스킨 라인이 출시된다. 소나, 바이, 쉔, 마스터 이, 이즈리얼, 이즈리얼 프레스티지 에디션은 10.18패치를 통해, 신규 챔피언 사미라를 비롯해 파이크, 빅토르, 제드, 케일의 스킨은 10.19패치 기간에 출시되며 크로마, 테두리와 함께 기간 한정 세트로 구입할 수 있다.

    초능력 특공대 패스 세트를 구입하면 기간 중 매 게임의 승패에 따라 토큰을 얻을 수 있으며, 추가 미션을 통해 더 빠른 업적 달성과 토큰 획득이 가능하다. 유저들은 토큰을 사용해 신규 스킨과 크로마, 테두리, 감정표현, 아이콘, 전설이 알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