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직방에 모바일 관리사무소가 들어왔다"

  • 정순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9-15 14:47:28

    ▲직방 컨시어지 서비스 ©직방

    직방, 아파트 입주자용 무료 관리 서비스 시작

    [베타뉴스=정순애 기자] "직방(대표 안성우)이 전국 아파트 입주자를 대상으로 우리집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직방은 아파트 입주자를 위한 ‘우리집’과 ‘컨시어지’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이같이 15일 밝혔다.

    직방에 따르면 모바일에 들어온 아파트 관리사무소라고 할수 있는 ‘우리집’ 서비스는 입주자에게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입주자에게 알리는 각종 공지사항을 볼 수 있으며 관리비 내역과 과거 납부 이력도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컨시어지’ 서비스로는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장, 도서관 등 단지 내 각종 편의시설 예약이 가능하다.

    수리 요청과 같은 민원도 바로 접수된다.

    민원은 실시간 처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리사무소가 댓글로 처리 결과를 알려준다.

    주민투표를 진행하거나 우리집 차량 관리, 손님 차량 등록이 필요할 때도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해결가능하다.

    직방에 신청한 아파트 단지에 한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이 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는 직방에 주소를 입력한 후 해당 단지 관리사무소를 통해 입주자 승인을 받아 사용하면 된다.

    별도 앱 개발 비용과 유지 보수 비용이 들지 않으며 관리비 조회 실거래가 정보 등 기본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

    다만 특정 아파트에만 필요한 기능 개발을 요구할 경우 일정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직방 우리집 및 컨시어지 서비스는 별도 애플리케이션(앱)을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직방 앱에서 사용하면 된다.
    회원 가입이 간편하고 관리사무소가 승인한 입주자만 이용할 수 있어 안전하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직방으로 집을 구하는 것만 아니라 편하게 거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했다”며 “아파트뿐만 아니라 원룸, 오피스텔, 빌라 등 모든 형태의 주거영역으로 확장해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정순애 기자 (jsa9750@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3271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