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모바일 MMO로 만나는 인생작, 동방불패 모바일에 주목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9-14 08:31:57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0년 9월 2째주(9월 7일 ~ 9월 13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동방불패와 일루전 커넥트 신작 게임의 인기

    퍼펙트월드 코리아가 서비스하는 김용 작가의 소설 '소오강호'와 영화 '동방불패'를 원작으로 한 모바일 MMORPG '동방불패 모바일'이 9월 10일 정식 출시,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2위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동방불패 모바일'은 원작의 주인공 '동방불패'와 '영호충'을 비롯해 다섯 개의 문파, 피리와 현금 연주 등 영화 속 주요 콘텐츠를 게임으로 구현해 보다 생생한 강호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특히 카툰렌더링 기법으로 구현한 수준 높은 애니메이션은 게임 몰입감을 높이며, 영화 속에서만 볼 수 있던 경공과 전설의 무공을 재현해 압도적인 액션 전투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원작 주요 인물을 수집하는 협객 시스템을 비롯해 방파전, 보스전, PVP 등 무협 영화에서만 볼 수 있었던 대규모 전투까지 펼칠 수 있다.

    '동방불패 모바일'은 국내 출시에 앞서 '신소오강호'라는 이름으로 중국에서 출시되어 애플 앱스토어 4위,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는 애플 앱스토어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창유가 서비스하고 DP.스톰이 개발한 미소녀 모바일게임 '일루전 커넥트'가 9월 10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3위를 기록했다.

    '일루전 커넥트'는 현살과 꿈의 경계, 현실 세계를 나이트메어로부터 지키는 커넥터가 공존하며 살아가고 있다는 세계관 하에 6개 조직 진영으로 나뉜 커넥터들을 수집 및 육성하여 나이트메어에 맞서 전투를 벌여 나가는 모바일게임이다.

    전략성을 극대화한 전투의 재미, 캐릭터 육성의 동기를 제공하는 다양한 시스템이 특징이며, 커넥터들의 스킬 조합과 진영, 배치 등에 따라 수백 가지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창유는 9월 23일까지 총상금 1,500만원 규모의 '팬메이드 클립 콘테스트'를 진행하며, 9월 2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투표를 거쳐 10월 중, 선정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온라인, 시즌4 엑스트라 에피소드2: 으스름달 선보인 마비노기 영웅전

    9월 2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7.21% 점유율을 기록하며 111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피파 온라인4'가 11.64%의 점유율로 2위,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6.12%의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특별한 순위 변동이 없는 가운데, 넥슨의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이 시즌4 두 번째 에피소드의 '엑스트라 에피소드2: 으스름달'을 업데이트해 주목을 받았다.

    '타라나 방면'의 '켈시나 산'에 신규 100레벨 레이드 전투인 '으스름달 아래서'가 새롭게 오픈됐다. 이 곳에서 본 군에 합류하기 위해 이동 중인 영웅 일행 앞에 나타난 의문의 암살자 '시에테'와 치열한 결전을 벌이게 된다.

    시에테는 '사슬 낫'과 '검'을 자유자재로 사용해 매서운 공격을 하며 전투가 중반에 치달으면 강력한 살기를 내뿜는다. 또한, 자신의 환영을 소환해 영웅들을 압박하기도 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24일까지 신규 레이드 전투를 완수하면 '보너스 이블코어(1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또한, 붉게 물든 배의 무덤과 붉게 물든 아율른 및 60레벨 이상 일반 전투를 완수하면 '붉게 물든 주사위 상자', '푸르게 물든 주사위 상자' 등을 지급한다. 오픈 시에는 '전투 준비물 주사위'와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전투 준비물 주사위'는 '다마스쿠스 강철(귀속)', '뉴에라 재료 상자', '여신의 가호' 등을 얻을 수 있는 '게렌의 마블'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 10월 8일까지 '도네갈', '자르딘', '에이든', '아스테라', '로체스트 근교', '타라타' 지역 레이드 전투를 완수하면 'RAID BINGO 티켓'을 제공한다. 획득한 티켓은 전용 상점에서 '빙고판 숫자 랜덤 주머니' 또는 '빙고판 숫자 선택 주머니'로 교환할 수 있으며, 빙고판에 숫자를 채워 완성하면 각 줄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3243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