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

지스트,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기술창업스카우터 선정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 방계홍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8-13 10:50:07

    ▲ 왼쪽부터신요섭석사과정생,정건영교수,조성준박사과정생© 지스트

    지스트 과학기술응용연구단 기업지원센터가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기술창업스카우터 선정기업 3개사와 지난 12일 협약식을 가졌다. 향후 기업 성장과 사업 수행을 위한 특화프로그램 운영, 기술개발 및 경영 자문, 산학 공동연구 등을 협력하며,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원활한 사업 수행을 지원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지스트 기업지원센터 기성근 센터장과 주식회사 지놈앤컴퍼니(대표 배지수, 박한수) , 주식회사 그린시스템(대표 신용영), 케이에스광학 주식회사(대표 김근식)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스트 기업지원센터에서진행됐다.

    2020년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은 글로벌연계지원사업과 기술창업스카우터 운영 2개 트랙으로 이루어진 사업화 지원사업으로, 특히 기술창업스카우터 분야는 기업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스카우터가 유망한 기술 역량을 갖춘 기업을 스카우팅 활동을 통해 발굴하는 사업이다.

    ▲글로벌연계지원사업은 IT산업의 글로벌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사와 연계 30개사를 선정하여 총 사업비 61.5억원을 배정받아 우수 창업기업을 지원하고 ▲기술창업스카우터는 3개사를 선정하여 기업당 1억원을 지원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협약 기간 내 일정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여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하며 기술력과 시장성이 유망한 기업을 발굴하고 실제 투자유치까지 이뤄져야 하므로 기업지원센터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2019년도는 6개 기업을 발굴하여 약 86억 원의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2020년도에는 3개 기업을 발굴하여 5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진행 중이다.

    2020년도에 선정된 기업 중 ▲주식회사 지놈앤컴퍼니는 지스트 교수 창업기업으로 인체 마이크로바이옴을 기반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생물학적 제제를 연구 개발하는 기업이다. 투자를 유치하고 올해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 ▲케이에스광학 주식회사는 고굴절 안경 핵심소재의 세계적인 특허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회사로 국외로부터 큰 규모의 투자유치를 진행하고 있다. ▲주식회사 그린시스템은 일회용 플라스틱 및 미세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완전 생분해 천연 플라스틱 소재에 대한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포스트 플라스틱 기술로 인정받고 있다.

    지스트 기업지원센터 기성근 센터장은 “기업지원센터 기술창업스카우터의 적극적인 스카우팅 활동을 통해 기술력이 유망한 기업들을 발굴하고 투자 유치에 성공하여 스타트업들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2155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