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G마켓, 반려견 위한 착한 쇼핑 캠페인 진행


  • 조창용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5-31 08:19:26

    반려견에 대한 올바른 인식확산 위한 캠페인…캠페인송 및 감동영상 공개

    (사)동물권행동 카라에 기부금 전달 위한 굿즈(기프트카드) 상품도 선보여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오는 7월 7일까지 ‘반려견 쇼핑 금지(Don't Shop Dog)' 브랜드캠페인을 진행한다. 쉽게 소비되고 버림받는 반려견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자는 메시지가 담겼다.

    먼저, 이번 캠페인을 위해 G마켓은 반려견이 쇼핑의 대상이 아닌, 가족임을 환기시킬 수 있는 감성적인 캠페인송과 영상을 선보인다. 캠페인 송의 제작과 노래는 인기 밴드 ‘엔플라잉’이 참여했다. 영상은 한 아이에게 사랑을 받던 강아지 인형의 모습을 그리면서 반전이 있는 결말을 통해 반려견을 향한 잘못된 시선을 바로잡고 책임감 있는 모습을 가져야 한다는 메시지를 던진다.

    캠페인 영상과 함께 고객들이 직접 반려견을 위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착한 쇼핑도 마련한다. 먼저, 판매 금액의 2%가 동물권행동 카라(KARA)에 자동 기부되는 스페셜 기프트카드를 선보인다. 해당 기프트카드는 G마켓 모델로 활동 중인 글로벌그룹 ‘아이즈원’이 유기견과 함께 촬영한 화보가 담겨 있다. 판매는 5월 31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며, ‘3만원권’과 ‘1만원권’ 등 총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플라스틱 기프트카드 3만원권’ 구매 시 12명의 아이즈원 멤버들이 유기견과 함께 촬영한 화보가 담긴 브로마이드를 증정한다. ‘모바일 기프트카드 1만원권’을 구매하면 SNS 인기 스타인 ‘짱절미’ 이모티콘을 증정하고,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즈원의 친필 사인이 담긴 폴라로이드 사진을 멤버 이미지 별로 랜덤 증정할 예정이다. ‘플라스틱 기프트카드 3만원권’은 총 3만장, ‘모바일 기프트카드 1만원권’은 총 2만장씩 한정 수량으로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인기 강아지 의류 브랜드 ‘DAN’에서 제작한 ‘캠페인 스카프빕’을 1만원에 판매한다. 판매 수량은 총 5천장으로, 1장이 판매될 때마다 2천원씩 카라에 기부금으로 전달된다.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개인 인스타그램에 캠페인 확산을 위한 해시태그 ‘#반려견쇼핑금지’를 달면 게시물 1건당 100원이 기부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캠페인 기간 동안 G마켓 반려동물용품 카테고리의 상품을 구매하면, 판매 수익의 0.5%를 기부금으로 전달한다. 특별히 반려동물용품 카테고리 상품 중 고객이 구매한 동일 상품을 카라에 기부하는 ‘Buy1+Give1’ 상품과 판매금 전액을 카라에 기부하는 ‘판매 전액 기부딜’ 제품도 별도로 만나볼 수 있다.

    G마켓 마케팅실 임정환 실장은 “반려견 자체를 물건처럼 소비의 대상으로 바라보는 잘못된 일부 인식을 바로잡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 며 “반려견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문화가 완전히 자리잡을 때까지 올해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조창용 (creator20@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14965?rebuild=on